실시간 뉴스


'미스터리 수사단' 스틸컷만 봐도 과몰입 유발…정종연PD 신작 기대감↑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넷플릭스(Netflix)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어드벤처 스틸을 공개했다.

이용진, 존박, 이은지, 혜리, 김도훈, 카리나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미션의 스케일을 한눈에 보여주며 강력한 몰입도를 유발하는 어드벤처 스틸을 공개했다.

'미스터리 수사단'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미스터리 수사단'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공개된 스틸은 미스터리 수사단원 6인의 스릴 넘치는 미션 해결 과정이 담겨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실제 사건 현장을 방불케할만큼 정교하게 짜인 세트와 장치 속 수사단원 6인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집중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미스터리 수사단'​만의 촘촘한 세계관과 정교한 세팅, 그 안에서 펼쳐질 수사단원의 촬약을 기대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몰입해 고군분투하는 수사단원들과 함께 추리를 풀어나가다보면 시청자들도 마치 진짜 수사단원이 된 것처럼 극적인 쾌감을 느낄 것으로 보인다.

정종연 PD는 "출연자들의 몰입을 최우선했다. 모든 세트와 소품을 비주얼 뿐만 아니라 촉감, 무게 등까지 최대한 몰입도 있게 재현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보기보다 더 공력이 많이 들어간다"라면서 "예를 들면 잠수함은 처음 문을 열 때의 몰입감을 위해 무게감에 신경을 많이 썼고 그 무게를 버티기 위해, 힌지, 문턱 등까지 실제와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강조하며 디테일한 설정이 선사할 높은 몰입도를 예고했다.

각양각색의 활약과 6인이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되는 가운데 '수사단의 리더' 이용진은 "트렌디하고 고텐션의 추리 예능"이라면서 "수사단원들이 상황에 따라 어떤 능력치를 보여주고 캐릭터를 발휘하는지 지켜봐달라. 미션을 함께 분석하면서 봐주시면 더욱 재밌을 것"이라고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수사단의 브레인' 존박은 "유니크한 설정과 스토리텔링, 멤버들간의 케미스트리와 디테일한 세트를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수사단 자존감 지킴이' 이은지는 "과몰입이 저절로 되는 세트와 소품 등 장치들이 정말 매력적이고 빠져들 수밖에 없는 스토리라인, 멤버들간의 케미스트리가 관전포인트"라고 소개했다.

'수사단 만능 에이스' 혜리는 "스토리가 굉장히 촘촘하고 짜임새 있게 구성돼 있고 웅장한 세트 스케일까지 더해져서 마치 판타지 영화를 보는 것 같이 몰입도 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여섯 명의 개성이 시너지로 작용해 미션을 대하는 자세도 가지각색이어서 재밌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든든한 액션맨' 김도훈은 "미스터리, 스릴러, 추리, 액티비티, 액션 등 많은 장르와 소재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을 것"이라면서 "영화에서나 볼 법한 소재들을 실제로 구현했기 때문에 몰입하면서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상상력을 발휘해 MBTI에서 S가 아닌 N의 관점으로 봐주시면 더 흥미로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사단의 보부상' 카리나는 "리얼한 상황과 수사단원들이 추리하면서 보여주는 리얼한 리액션이 몰입감이 높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리 예능의 짜릿한 쾌감과 스펙터클한 모험의 즐거움을 선사할 '미스터리 수사단'​은 6월 18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터리 수사단' 스틸컷만 봐도 과몰입 유발…정종연PD 신작 기대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