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 ‘제9회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도는 이달 26일까지 ‘제9회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에 참여할 도내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 [사진=제주도]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 [사진=제주도]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는 제주도가 중국 닝보시, 일본 나라시와 함께 각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협업심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진행하는 교류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는 16~24세 고등학생과 대학생 등 총 20명이며, 선발된 청소년들은 미술 분야 활동을 중심으로 중국과 일본의 학생들과 교류한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에서 개최하는 캠프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서 여는 교류 프로그램에도 참가해 한중일 3개 도시 청소년 간 밀도 높은 교류를 경험할 수 있다.

각 국가별 캠프는 제주도 캠프(7월29일~31일), 중국 닝보시 캠프(8월22일~25일), 일본 나라시 캠프(9월 27일~30일)로 예정돼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해외교류에 앞서 ‘제주문화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와 한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제교류에 필요한 기본소양 등을 배울 예정이다.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제주도 누리집을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해외프로그램 참가 시에는 참가비 10만 원을 부담해야 하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청소년,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이나 청소년복지지원시설에 입소 중인 청소년은 면제받을 수 있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는 청소년들에게는 예술적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르고, 국제협력 능력과 리더십을 배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도내 많은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제9회 한중일 청소년문화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