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기숙 교수,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 출간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이화여대 무용과 조기숙 교수가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을 출간했다.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출판사 푸른사상)은 춤추는 사람인 저자가 체득한 체험을 바탕으로, 21세기 최고의 화두인 '몸'에 대한 성찰과 이해를 펼쳐놓은 책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몸은 지성, 감성, 영성이 통합된 몸으로서, 저자는 몸에서 비롯되는 건강한 삶과 더불어 사는 사회, 생명에 대한 '평범한 깨달음'을 강조한다.

이화여대 무용과 조기숙 교수가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을 출간했다. [사진=푸른사상]
이화여대 무용과 조기숙 교수가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을 출간했다. [사진=푸른사상]

책머리에서 조 교수는 "이 책은 내가 아주 작고 부족한 육신으로 오랜 기간 발레를 해오며 몸과 춤에 대해 터득한 '평범한 깨달음'을 나누고자 펴내는 것"이라며 "그간 발레 작품을 해오며 몸과 관련하여 극도의 혼란을 겪으면서 알게 된 몸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자 새로운 견해이기도 하다"고 했다.

이어 "몸으로 삶을 발견하고 우주에 대한 보다 근원적인 성찰을 하게 된 것에 대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기숙 교수는 이화여대에서 발레 전공, 철학 부전공을 하고, 중앙대 예술경영 전공으로 행정학 석사, 영국 서리대학에서 무용학 박사, 한국 aSSIST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을 역임했고 현재 이화여대 무용과 발레 전공 교수이자 한국소매틱연구교육원 원장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기숙 교수, '생명의 몸 과정의 몸 변혁의 몸'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