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TS 지민 솔로 2집 선공개곡 전 세계 108개국 아이튠스 1위 올라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중 한 명인 지민은 솔로 2집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Smeraldo Garden Marching Band)를 선 공개했다. 역시나 기대에 걸맞는 첫 발이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해당 곡이 전 세계 10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지난 29일 발매됐고 29일 기준 108개국에서 정상에 올랐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에서는 1위로 차트인했다.

해당 곡은 빅밴드 사운드에 힙합이 가미됐다. 행진하며 연주하는 마칭 밴드를 떠오르게 하는 분위기가 특징으로 꼽힌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토미 브라운이 제작자로 참여했다. 래퍼 로꼬는 해당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BTS 지민이 1일 오후 서울 성수동 컨셉 스토어에서 열린 Lady Dior Celebeation 전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BTS 지민이 1일 오후 서울 성수동 컨셉 스토어에서 열린 Lady Dior Celebeation 전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로꼬와 함께 촬영한 트랙 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29일 기준 조회수 520만회를 넘어섰다. 한편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다음 달(7월) 19일 발매된다.

앨범에는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를 비롯해 타이틀곡인 '후'(Who), '리버스''(Rebirth) 등 모두 7곡이 담긴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TS 지민 솔로 2집 선공개곡 전 세계 108개국 아이튠스 1위 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