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호 "에스파 닝닝·라이즈 소희 참여, 후배들에 부탁할 땐 공손 모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샤이니 민호가 'SM 후배' 에스파 닝닝, 라이즈 소희와의 협업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민호는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호텔에서 첫 정규 앨범 '콜 백(CALL BA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민호는 "약 2년 만의 앨범이다. 준비할 때는 무작정 달리면서 이날까지 왔다. 공개 시간이 임박하니 긴장되고 설레기도 하면서 떨림이 있다"고 컴백 소감을 말했다.

샤이니 민호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정규 앨범 '콜 백(CALL BA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민호는 "정규앨범을 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 샤이니월드와 회사 스태프에게 감사하다. 앞으로의 활동도 재미있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민호가 지난 2022년 12월 첫 번째 미니앨범 '체이스(CHASE)'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타이틀곡 '콜 백'을 포함해 총 10곡으로 구성, 더욱 깊어진 민호만의 감성과 한층 다채로워진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에스파 닝닝과 감성적인 보컬 하모니를 선사할 'Because Of You (Feat. 닝닝 of aespa)'(비커즈 오브 유), 라이즈 소희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FIREWORKS (Feat. 소희 of RIIZE)'(파이어웍스) 등 SM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춘 곡들도 수록됐다.

민호는 에스파 닝닝, 라이즈 소희와의 협업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민호는 먼저 'FIREWORKS (Feat. 소희 of RIIZE)'에 대해 "새로운 시도를 넣고자 했다. 래핑이 돋보이는 곡이다. 저라는 불씨를 터트리기 위해 저 혼자서는 안될 것 같아 라이즈 메인보컬 소희와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모를 넣자마자 소희가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청량한 보컬과 합이 잘 맞겠다고 생각했다. 흔쾌히 들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 보컬 합이 저와 잘 맞게 나와서 후렴도 잘 맞게 나온 것 같다"고 흡족해했다.

또한 에스파 닝닝이 참여한 'Because Of You'에 대해서도 "닝닝도 흔쾌히 해줬는데, 저와 보컬 밸런스가 잘 맞게 나왔다"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선배들에게 부탁하는 것이 편하다. '형 이거 해주세요'라고 할 수 있는데, 후배들에게 부탁을 할 때는 공손해지고 예의를 갖추게 된다"면서 "두 후배들과 서는 날을 기대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민호의 첫 정규 앨범 '콜 백'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11월 30일과 12월 1일에는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솔로 콘서트 '민 : 오브 마이 퍼스트'(MEAN : of my first)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호 "에스파 닝닝·라이즈 소희 참여, 후배들에 부탁할 땐 공손 모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