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목공예 교육 운영


[조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양평군 우수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목공예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우수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바일 우수봉사자증 설치 및 활용방법 안내가 포함되어 자원봉사자의 권리와 혜택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여 자긍심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수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목공예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양평군]

우수자원봉사자는 512명으로, 양평군 우수자원봉사자는 직전년도 50시간 이상 봉사자이며, 100시간 이상의 경우 ‘경기도 우수봉사자’에 해당된다.

이번 목공예 전문 교육에는 누적 5,000시간 이상 우수봉사자도 6명이 포함됐다.

이종훈 센터장은 “이번 목공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우수자원봉사자들이 목공예 기술을 배우고, 이를 자원봉사활동에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우수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의 의미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목공예 교육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