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2024 제2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조이뉴스24 유지혜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경기도지역교육협력에 관한 기본조례에 의거 오늘 2024년 제2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위원은 경기도 도의원, 안성시 시의원, 안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행정과장, 안성시청 교육청소년 과장, 안성초등학교 교장, 안성여자중학교 교장, 어울초등학교 학부모대표로 총 10인으로 구성됐다.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에서는 △2024 안성맞춤 공유학교(지역맞춤형 프로그램, 학생기획형 프로그램,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현황 안내 △2025 안성맞춤 공유학교 계획(안) 자문·심의 △2025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계획(안) 자문 및 심의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공유학교가 지역사회와이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양적인 성장을 넘어 질적인 도약이 필요하다.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 및 분야의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해서 협의회에 참석한 모든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또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지원을 위해 학교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을 거친 2025 사업계획(안)을 살펴보고 지역협력에 기반한 학생 성장 중심 교육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심상해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서 안성맞춤 공유학교와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가 더 내실있게 운영될 것이다. 안성의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키우는 개별맞춤형교육이 위해 지역교육 플랫폼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오늘 안성교육지원청에서 2024년 제2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하고 있다.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유지혜 기자(yoojihy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2024 제2회 안성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