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승 후보' 전북-서울-울산, 개막전 승리 합창(종합)


[쏘나타 K리그 2010 1라운드] 성남-제주-광주-인천도 나란히 좋은 출발

올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전북 현대와 FC서울, 울산 현대가 나란히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전북은 27일 오후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쏘나타 K리그 2010' 수원 삼성과의 공식 개막전에서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에닝요의 두 골과 새 외국인 선수 로브렉의 데뷔골에 힘입어 3-1로 완승을 거뒀다.

시작은 수원이 좋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위건 애슬레틱에서 돌아온 조원희가 전반 이른 시간에 수비진의 압박이 없는 틈을 타 미드필드 정면에서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실점한 전북의 맹공이 시작됐고 29분 에닝요가 페널티지역 오른쪽 구석에서 루이스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 동점골을 터뜨렸다.

양 팀의 공방이 계속됐고 전북은 이동국에게 집중적으로 볼을 투입하며 역전골을 노렸지만 '거미손' 이운재의 선방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 5분 손승준을 빼고 로브렉을 투입한 전북은 24분 최태욱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에닝요가 깔끔하게 차넣으며 2-1로 도망갔다. 이후 후반 45분 로브렉이 수비수를 따돌리고 추가골을 넣으며 완벽한 승리를 확인했다.

지난해 전남 드래곤즈와의 개막전에서 6-1 대승을 거뒀던 FC서울은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 시티즌과의 경기에서 5-2 쾌승을 했다. 포르투갈 출신의 넬로 빙가다 감독의 K리그 데뷔전 승리이기도 하다.

전반 5분 데얀이 선제골을 뽑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한 서울은 2분 만에 올 시즌 드래프트 1순위로 대전에 입단한 미드필더 이현웅에게 동점골을 내줬지만 33분 신입 외국인 선수 에스테베즈가 K리그 데뷔골을 넣으며 다시 도망갔다. 에스테베즈는 전반 종료 직전에도 추가골을 넣으며 3-1을 만들었다.

후반에도 서울의 골 폭풍은 계속됐고 허정무호에 승선한 이승렬과 아디가 추가골을 넣으며 개막전 승리를 낚았다. 대전은 박성호가 한 골을 만회하며 점수차를 좁힌 데 만족해야 했다.

성남 일화는 탄천종합운동장으로 불러들인 강원FC를 맞이해 몰리나의 두 골과 파브리시오의 한 골을 앞세워 3-0으로 이겼다.

성남의 골은 모두 후반에 터졌다. 후반 4분 파브리시오가 아크 오른쪽에서 수비수 한 명을 완벽하 제친 후 왼발 슈팅을 때렸고, 공은 골대 오른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성남은 한 골에 만족하지 않았다. 11분 아크 오른쪽에서 올린 김철호의 크로스를 몰리나가 다이빙 헤딩으로 연결시키며 팀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42분 몰리나가 개막전 승리를 자축하는 팀의 세 번째 골을 작렬시켰다. 몰리나는 단독 돌파 후 왼발 슈팅을 때렸고 공이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재차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울산 현대는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경남FC와의 경기에서 후반 23분 터진 에스티벤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광주 상무도 신임 이영진 감독을 앞세운 대구FC를 맞아 최성국이 두 골을 넣으며 2-1로 제압했다.

제주 유나이티드와 인천 유나이티드는 각각 부산 아이파크와 전남을 1-0으로 꺾었다. 제주의 새 사령탑 박경훈 감독은 데뷔전 승리를 챙겼다.

조이뉴스24 /전주=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성남=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승 후보' 전북-서울-울산, 개막전 승리 합창(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노정의, 애교 모드 MZ여신
노정의, 애교 모드 MZ여신
블랙핑크 지수, 여름 예고편 초미니 드레스
블랙핑크 지수, 여름 예고편 초미니 드레스
조이현, 러블리 포켓걸
조이현, 러블리 포켓걸
김민주, 고혹적인 어깨라인
김민주, 고혹적인 어깨라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첫 TV토론회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첫 TV토론회
세븐틴 민규, 초미남 안경 선배
세븐틴 민규, 초미남 안경 선배
투바투,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투바투,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미야오 나린, 린냥이 카리스마
미야오 나린, 린냥이 카리스마
블랙핑크 지수, 예뻐 예뻐
블랙핑크 지수, 예뻐 예뻐
김연아, 여왕의 맑은 눈동자
김연아, 여왕의 맑은 눈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