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대, '토스' 송금·페이 주로 이용…40대는 쇼핑·50대는 만보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20대 전체인구 중 94% 이상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4일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 사용자의 연령대별 특성을 분석한 '토스애즈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토스
토스

20대는 전체 인구 중 94% 이상이 토스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했다. 앱 내 활동이 가장 많은 사용자층일 뿐만 아니라 재방문율도 88%에 달했다. 20대가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송금'과 '토스페이'다. 10대 사용자의 경우 토스 앱 재방문 비율이 90%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30대는 안정적인 소득과 구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활동을 하며 개인화된 서비스와 혜택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했다. 이용하는 서비스도 가장 다양해 여러 업종에서 효과적으로 타깃팅할 수 있는 주요 소비자층인 것으로 분석됐다.

구매 전환율은 고연령일수록 높았다. 특히 40대는 홈쇼핑과 온라인 구매 빈도가 높은 특징을 보였다. '토스쇼핑' 서비스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했다. 50대 사용자는 광고에 가장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인 고유 CTR(클릭률)은 7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주로 '만보기'와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등 앱테크(앱+재테크)형 서비스를 많이 사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플랫폼 편의성과 특색 있는 상품으로 젊은 고객들을 확보해 왔다"며 “이들이 수십 년 후 성공적으로 충성 고객으로 안착할 경우 활발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광고 수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대, '토스' 송금·페이 주로 이용…40대는 쇼핑·50대는 만보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