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원호 대행 "첫 실전 소화 반즈, 빠르면 내일 1군 콜업"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한화 이글스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의 KBO리그 데뷔 시점이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최원호 한화 감독 대행은 1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전에 앞서 "오늘 경기 종료 후 코칭스태프 회의를 통해 반즈의 1군 등록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지난달 22일 부진에 빠진 제럴드 호잉을 웨이버 공시하고 반즈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한화 이글스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가 17일 서산에서 열린 팀 자체 청백전에서 주루 플레이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가 17일 서산에서 열린 팀 자체 청백전에서 주루 플레이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 이글스]

반즈는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충북 옥천에서 2주간 자가격리를 실시했다.

반즈는 자가격리 기간 동안 구단에서 마련한 숙소에서 티배팅, 캐치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몸을 만들었다.

17일에는 팀 자체 청백전에 출전해 입국 후 첫 실전 경기를 치렀다. 5타수 2안타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다.

최 대행은 "청백전 경기를 지켜본 코칭스태프의 평가가 괜찮다"며 "외야 수비가 뛰어나고 타석에서도 투 스트라이크 이후에는 짧게 치려고 하는 등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뛰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최 대행은 또 "현재 2군 경기가 많이 없기 때문에 반즈가 퓨처스에서 훈련을 하는 건 큰 의미가 없을 것 같다"며 "빠르면 당장 내일이라고 1군에 부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원호 대행 "첫 실전 소화 반즈, 빠르면 내일 1군 콜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