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지만, GK 조현우와 한솥밥…스포츠바이브와 계약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 소속인 최지만(29)이 스포츠바이브(ISEVM)와 국내 매지니먼트 계약을 맺었다.

최지만은 올 시즌 탬파베이에서 42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4푼5리(122안타 28안타) 3홈런 16타점 16득점을 기록했다. 그는 탬파베이 주전 1루수로 자리를 굳혔고 한국인 메이저리거 중 야수로는 처음으로 올해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았다.

탬파베이는 월드시리즈에서 LA 다저스에 밀려 준우승을 차지했다. 최지만은 소속팀 일정을 모두 마친 뒤 지난 9일 귀국했다.

MLB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오른쪽)이 스포츠바이브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최지만은 계약 후 최원식 스초바이브 대표와 기념촬영을 함께했다.  [사진=스포츠바이브]
MLB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오른쪽)이 스포츠바이브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최지만은 계약 후 최원식 스초바이브 대표와 기념촬영을 함께했다. [사진=스포츠바이브]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 지침에 따라 진단 검사 후 자가격리까지 끝냈다. 오프시즌 동안 국내에서 휴식과 개인운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그는 이후 탬파베이 스프링캠프 일정에 맞춰 출국할 예정이다. 최지만은 스포츠바이브를 통해 "올 시즌 응원해주고 격려를 보내 준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활동 및 자선행사 참가 등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지만이 새 식구로 합류한 스포츠바이브는 축구선수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에서 주전 골키퍼로 뛰고 있는 조현우(울산), 이용, 백지훈 그리고 여자프로배구 GS칼텍스에서 주포로 활약하고 있는 러츠(미국) 등 다수의 국가대표급 운동 선수를 매니지먼트 하고 있는 회사다.

스포츠바이브측은 "선수 에이전시와 매니지먼트 뿐 아니라 스포츠커머스 플랫폼 스포츠바이브샵 운영과 함께 손연재(리듬체조) 허훈, 허웅(농구) 등 14개 종목 국내 스포츠 선수들의 유튜브채널을 통한 콘텐츠 사업 등을 지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원식 스포츠바이브 대표는 "메이저리거 최지만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최지만이 국내에 있는 동안 운동과 휴식에 불편한 부분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7일(한국시간)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 경기에서 연장 10회말 대타로 나와 1타점 2루타를 기록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7일(한국시간)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 경기에서 연장 10회말 대타로 나와 1타점 2루타를 기록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지만은 동산고를 나와 지난 2009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LA 에인절스와 계약하며 미국에 진출했다.

그는 에인절스를 시작으로 뉴욕 양키스, 밀워키 브루어스를 거쳐 2018년 트레이드를 통해 탬파베이로 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지만, GK 조현우와 한솥밥…스포츠바이브와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