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류현진, '아뿔사! 부상'…승패 없이 1.2이닝 2실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류현진(32, LA 다저스)이 올 시즌 3번째 선발 등판에서 갑작스런 부상으로 시즌 4승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그는 2-2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2회말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마일스 마이콜라스 타석에서 초구를 던진 뒤 벤치를 향해 사인을 보냈다. 몸 상태가 불편하다는 제스처를 취했고 트레이너가 나와 류현진을 살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류현진은 결국 마운드를 내려갔다. 다저스는 딜런 플로로를 두 번째 투수로 올렸다.

류현진은 앞선 1회말 실점했다. 출발은 좋았다. 선두타자 맷 카펜터와 7구까지 가는 끈질긴 승부 끝에 1루수 앞 땅볼로 유도해 첫 번째 아웃 카운트를 잡았다.

그러나 후속타자 폴 골드슈미트를 볼넷으로 내보낸 것이 화근이 됐다. 이어 타석에 나온 호세 마르티네스를 유격수 앞 땅볼로 돌려세우며 주자인 골드슈미트는 2루에서 아웃됐다.

류현진은 2사 1루 상황에서 상대한 마르셀 오즈나에게 한방을 허용했다. 오즈나는 류현진이 던진 3구째 배트를 돌렸고 타구는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포가 됐다.

류현진은 후속타자 폴 데종에게 다시 장타를 내줬다. 데종은 류현진이 던진 3구째를 받아쳤고 2루타가 됐다. 그러나 더 이상 실점하지는 않았다. 야디에르 몰리나를 유격수 직선타로 처리하며 해당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 타선은 류현진 어깨를 가볍게 했다. 1회초 무사 1, 3루 기회에서 코디 벨린저의 2루수 앞 땅볼에 3루 주자 족 피더슨이 홈을 밟아 선취점을 냈고 이어 계속된 찬스에서 A. J. 폴락이 적시타를 쳐 2-0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류현진이 바로 피홈런을 맞으며 2실점해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류현진은 지난 2013년 메이저리그 진출 후 개인 100번째 등판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자세한 부상 정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는 세인트루이스 타자를 상대로 1.2이닝 동안 34구를 전졌고 2피안타(1피홈런) 1볼넷 1탈삼진 2실점했다. 한편 두팀의 경기는 3회가 진행 중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류현진, '아뿔사! 부상'…승패 없이 1.2이닝 2실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