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퓨어스토리지,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안정화에 기여


퓨어스토리지의 빠른 응답속도와 데이터 중복제거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퓨어스토리지(지사장 유재성)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의 성능 개선 및 안정화에 기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사진=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사진=퓨어스토리지]

지난 8월 9일부터 만 18∼49세의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된 가운데, 질병관리청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십, 수백만명의 접속자들이 동시에 발생시키는 트랜잭션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솔루션을 모색했다.

이에 질병관리청은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를 도입, 백신예약시스템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질병관리청은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예약 요청을 기록하는 로그 데이터베이스와 결과를 집계하는 도메인의 병목 현상을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 입출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백신예약시스템에 0.5㎳(밀리세컨드) 이하의 일관적인 응답시간을 확보해 예약서비스의 속도를 향상시킨 것은 물론, 중복 데이터도 크게 줄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켰다.

백신예약시스템 개선 작업을 총괄한 김성훈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부장은 "퓨어스토리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번 성능 개선 작업의 한 부분인 스토리지 작업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으며, 그에 따른 결과가 좋아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지사장은 "퓨어스토리지는 지난 18개월 동안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19 최전선에 있는 고객 및 조직에 선제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팬데믹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퓨어스토리지,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안정화에 기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