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배달의민족, 공공배달앱 이겨달라"


"배달특급, 공공영역 우월성 강제 아냐"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스타트업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 공공배달앱에 대해 언급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성동구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에서 열린 스타트업 정책 토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정소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성동구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에서 열린 스타트업 정책 토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정소희 기자]

8일 이재명 후보자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 초청 '스타트업 정책 토크'에 참석해 최성진 코스포 대표, 김슬아 컬리 대표, 안성우 직방 대표, 이승건 토스 대표, 두나무 김형년 부사장, 박태훈 왓챠 대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스타트업 및 플랫폼 관계자들과 만났다.

이날 행사에서 이 후보자는 스타트업에 대한 정부의 규제 정책이 포지티브에서 네거티브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경기도지사 재직 시절 개발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과 관련해 벌언했다.

이 후보자는 "공공배달앱을 만든 것 때문에 스타트 업계가 날 오해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라며 "배달특급은 하나의 경쟁 업체가 생긴 것에 불과하며, 공공 영역의 우월성을 강제한 것이 아닌 시장의 한 주체로 참여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자는 경기도지사 재직 시절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를 추진한 바 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자는 "실패할 거라 예측했던 공공배달앱이 순항하고 있는 것을 보면, 혁신의 결과가 아닌 독점의 결과가 가미된 거라 생각한다"라며 "공공배달앱을 배달의 민족이 이겨내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자는 또한 "우리 경제의 미래는 스타트업에 달려 있다"라며 "스타트업 목소리를 잘 듣고 정책에 반영해 좋은 일자리도 만들고 혁신 경제로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배달의민족, 공공배달앱 이겨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