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니뮤직, '라디오 다시듣기' 음악 추가…MBC와 '맞손'


그간 저작권 이슈 등으로 음악은 제외하고 다시듣기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지니뮤직이 MBC와 손잡고 라디오 프로그램 다시듣기에 최초로 음악을 포함해 서비스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지금까지 라디오프로그램 다시 듣기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은 다수 있었으나 저작권 이슈 등으로 음악이 제외된 채 제공돼 왔다. 지니뮤직이 이번에 '스토리G'에 음악과 DJ방송을 한번에 감상할 수 있는 다시 듣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업계 최초가 됐다.

[사진=지니뮤직]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은 MBC와 제휴를 맺고 '스토리G'에 '배철수의 음악캠프',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 '스포왕 고영배' 등 5개 프로그램을 음악이 흐르는 완전체 라디오 서비스로 제공한다. 현재까지 '스토리G'에 제공된 MBC 라디오 방송 중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배철수의 음악캠프'로 집계됐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배철수의 뮤직캠프' 다시듣기는 서비스 첫 주 대비 지난주(11월15일~21일) 평균 재생횟수가 526%나 늘어났다.

두 번째 인기 프로그램인 '스포왕 고영배'는 지니뮤직이 MBC와 공동 제작하는 MBC 신규 음악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스토리G'에서만 독점으로 다시듣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포왕 고영배'는 '아티스트의 모든 것을 스포한다'는 프로그램 취지로 매주 1회 제작된다. DJ를 맡은 고영배는 밴드 '소란'의 보컬이다.

김정욱 지니뮤직 AI 오디오 비즈니스 본부장은 "오디오 서비스의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MBC와 제휴로 업계 최초로 음악이 나오는 완전체 라디오 다시 듣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라디오 프로그램 '스포왕 고영배' 공동제작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니뮤직, '라디오 다시듣기' 음악 추가…MBC와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