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누보,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합병으로 코스닥 상장 추진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 내년 3월 4일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비료 및 유기농업자재 전문기업인 누보가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누보와 대신밸런스제7호스팩의 합병가액은 2천175원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내년 1월 14일이며, 합병기일은 2월 16일로 예정돼 있다.

7일 누보는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누보 CI. [사진=누보]
7일 누보는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누보 CI. [사진=누보]

합병 후 총 발행예정주식수는 2천714만125주다.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년 3월 4일이다.

지난 2007년 설립된 누보는 국내 비료 및 유기농업자재 사업, 골프장 조경사업, 해외 농식품과 농자재 수출 사업, 가정용 원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미국과 중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3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누보의 주요 핵심 기술은 비료 성분의 용출 기간을 조절할 수 있는 코팅 비료 제조 기술이다. 이밖에도 ▲발포에 의해 비료 성분을 확산시키는 발포 확산성 비료 제조 기술 ▲비료의 이용 효율을 증대시키고 작물의 뿌리 생육을 증가시키는 기능성 물질인 NPS(Nousbo Plant Synergist) 제조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누보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3% 증가한 463억3천만원이며, 영업이익은 138.28% 급증한 18억1천700만원 집계됐다.

김창균·이경원 누보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농업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로 차별화된 친환경 유기농업자재, 기능성 비료를 생산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누보, 대신밸런스제7호스팩과 합병으로 코스닥 상장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