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티넷, IDC 선정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방화벽‧UTM‧VPN 3개 부문 시장점유율 36.8%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포티넷이 IDC 선정 보안 어플라이언스(Appliance) 출하량 1위를 기록했다.

포티넷 로고 [사진=포티넷]
포티넷 로고 [사진=포티넷]

포티넷은 IDC가 최근 발표한 '2021년 4분기 보안 어플라이언스 트랙커(Tracker)'에서 9년 연속 출하량 선두 자리를 지켰다고 22일 발표했다.

포티넷의 지난해 어플라이언스 출하량은 전년 대비 31.4% 증가했다. 방화벽‧통합위협관리(UTM)‧가상사설망(VPN) 등 3개 부문의 시장점유율은 36.8%로 집계됐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보안 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포티넷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든 공급업체의 매출 성장률(9.7%)을 앞선 수치다.

최근 엣지 컴퓨팅과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구축, 원격 업무 전환 등의 요인으로 동적 네트워크 맞춤형 보안 플랫폼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포티넷은 이같은 시장 변화에 맞춰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 어플라이언스 운영체제인 포티(Forti)OS는 네트워크와 보안의 컨버전스를 구현한다"며 "특수목적형 SPU와 ASIC 기술은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티넷, IDC 선정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