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활동 시작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활동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는 청년인재 8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고 지난달 3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8기 발대식 모습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8기 발대식 모습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는 2014년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오픈하고 협력 NGO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청년인재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간 총 81명의 청년인재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에 2명의 청년인재 졸업생을 첫 배출한 이후 2020년 4명, 2021년 6명, 2022년 3명을 포함해 총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롯데칠성음료, 호국 보훈의 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지난달 30일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포상식'에서 국가보훈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2022 호국 보훈의 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포상은 국가보훈처에서 매년 보훈문화 확산 및 국민의 애국정신을 선양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대상자들에게 표창을 전수하는 행사다.

롯데칠성음료와 서울지방보훈청의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칠성사이다 스트롱 호국보훈 에디션'을 출시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등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 오비맥주 카스,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후원으로 '진짜 여름' 만들어

오비맥주 카스가 글로벌 워터 페스티벌 'S2O 코리아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랜드 동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대형 EDM 페스티벌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인 '송크란'을 모티브로 물을 활용한 특수효과 속에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환상적인 무대로 꾸며진다.

카스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짜릿함을 제공하기 위해 '진짜 여름 카스존'을 운영한다. 루프탑 라운지와 넓게 펼쳐진 광장에서 강력한 비트의 EDM 음악과 함께 시원한 카스를 즐기며 진짜 여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 사용되는 맥주컵은 친환경 생수 브랜드 아임에코와 협업해 제작한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소재 친환경 컵으로 그린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했다.

◆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정' 출시

대웅제약은 지난 29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대웅제약 자체 개발 신약 펙수클루정 40mg(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이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적응증에 대해서 보험 급여를 적용 받음과 동시에 1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펙수클루정은 2008년 타깃 물질 개발 단계부터 연구개발, 임상, 허가, 판매 단계까지 신약개발 전 주기를 대웅제약의 자체 기술로 진행한 순수 국산 신약이다. 특히 개발 단계에서부터 간 독성 등의 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최적 구조를 고안해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펙수클루정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제제로 기존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위산에 의한 활성화 없이 양성자 펌프에 결합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특징이 있다. 임상을 통해 증명된 ▲빠른 약효 발현 ▲신속하고 우수한 증상 개선 ▲우수한 야간 증상 개선 ▲복용 편의성 ▲낮은 약물 상호작용 및 약효의 일관성 등의 강점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새로운 치료제로 주목 받고 있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

매일유업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2022년 캠페인을 시작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1등 컵커피 바리스타룰스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475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다.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만 엄선해 사용, 각 산지 고유의 개성적인 향미를 극대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메리카노, 라떼, 스위트 아메리카노까지 3종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 아메리카노까지 선보였다.

매일유업이 1일 공개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광고 영상은 '원더풀'과 발음이 유사한 '원두full'이라는 조어를 활용해 페트 커피도 바리스타룰스로 맛있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작년 광고와 마찬가지로 배우 전석호, 윤정욱이 함께 출연해 직장생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특히 배우 전석호는 바리스타룰스의 원더풀한 커피향에 심취해 환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능청스러운 연기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신규 광고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디톡스, 공식 블로그 오픈

메디톡스는 기업 홍보 강화를 위해 공식 블로그 채널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업 소식 외에도 보툴리눔 톡신, 필러 관련 스토리,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메디톡스 하면 떠오르는 관심도 높은 컨텐츠를 적극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메디톡스 공식 블로그 오픈 이벤트 [사진=스타벅스]
메디톡스 공식 블로그 오픈 이벤트 [사진=스타벅스]

세부 카테고리로는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뉴스(NEWS)'와 사회공헌 캠페인 등 메디톡스의 조직 문화를 담은 '스토리(STORY)', 보툴리눔 톡신 등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시리즈 형식으로 전달하는 '인사이트(INSIGHT)', 기타 건강정보 등을 전달하는 '팁(TIPS)', 주요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지(NOTICE)' 등 총 5개로 구성했다.

국내 최초로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개척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R&D 역량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메디톡스는 이번 공식 블로그 개설을 통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기업 소식과 정보성 컨텐츠를 다양하게 전달해,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 티몬, 7월 '몬스터위크' 실시

티몬이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월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몬스터위크'를 실시한다.

매일 선착순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반값 50% 쿠폰 발급 이벤트'와 하루 최대 5천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 3만원 이상부터 적용 가능한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중복 할인' 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몬스터딜로는 수제 홀케익 ▲북해도 티라미수 상품이 정가 대비 50% 가까운 할인율의 1만2천510원에 판매되며, ▲스파오 여름 패션 아이템 모음전은 최저가 2천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스파클 생수 2L*30병은 1만2천200원으로 병당 406원꼴로 구매할 수 있다. ▲닥터에이지 시카 앰플 45ml는 5천900원으로, 오늘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티비온 라이브 방송 중에 2만 5천원 이상 구매하면 10%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여름 디지털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청정라거-테라'의 시원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광고는 하이트진로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온에어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 비트에 맞게 테라를 즐기는 모습으로 역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빠른 비트의 음악과 화면 전환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에너지 넘치는 모습들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몰입도를 높이고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광고는 파란하늘 아래 야자수를 배경으로 시원하게 테라 캔을 오픈하며 시작된다. 바다에서 서핑하는 서퍼, 농구장에서 농구하는 운동선수, 골목길에서 춤추는 댄서 등 다양한 직군의 일반인 모델이 여러 장소와 상황 속에서 테라와 함께 여름을 즐기는 모습이 빠르게 지나간다. 광고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록밴드 '크라잉넛'이 등장, 대표곡인 '밤이 깊었네'를 부르며 마무리 된다.

◆ 대상 라이틀리,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 라이틀리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은 ▲참치김치 곤약볶음밥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이다.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해 칼로리 걱정 없이 맛있으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라이틀리 브랜드를 홍보하고 캐릭터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라이틀리 벨리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벨리곰은 구독자 수 52만명이 넘는 유튜브 벨리곰TV의 분홍색 곰 캐릭터다. 대상은 이번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벨리곰을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벨리곰 참치김치 곤약볶음밥은 아삭아삭한 김치와 고소한 참치, 깊은 풍미의 고추장을 함께 볶아 매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벨리곰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은 낙지와 오징어, 새우 등 각종 해산물과 채소를 해물 특제소스로 볶아 맛있게 매운 맛을 자랑한다.

◆ BBQ, 브랜드 모델로 MZ세대 대표 배우 '김유정' 발탁

제너시스BBQ 그룹이 브랜드 새 얼굴로 MZ세대를 대표하는 배우 김유정을 발탁했다. BBQ는 김유정의 상큼하고 건강한 매력이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치킨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BBQ는 소비자들에게 황금올리브유로 튀겨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깨끗한 조리 과정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고집을 김유정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김유정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MZ세대 공략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BBQ와 김유정은 상큼 발랄한 매력이 담긴 CF 영상을 통해 브랜드 신규 모델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7월 중 온에어 예정인 광고는 TV 및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김유정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활동 시작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