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민, 무료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메뉴 촬영 및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조리 연습 가능한 시뮬레이션 키친 도입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 배달의민족이 메뉴개발부터 조리실습, 촬영 등 외식업 장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사장님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배달의민족이 무료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오픈했다. 사진은 오픈 기념식 전경.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이 무료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오픈했다. 사진은 오픈 기념식 전경. [사진=배달의민족]

20일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새 보금자리인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 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현장 강의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2020년 7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총 13만명이 넘는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사장님들의 오프라인 장사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층 총 468평 규모로 장사 교육 및 체험 관련 공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수원역에서 대중교통으로 5~7분 거리,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경기 남부권과 인천, 충청 지역 사장님들이 더욱 수월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센터는 단순한 장사 교육보다는 '장사 경험'에 초점을 맞춰 직접 실습과 체험, 테스트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을 비롯해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 및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도 마련됐다. 모든 공간은 식당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식당 창업 인기 카테고리인 카페, 베이커리 관련 실습교육도 대폭 늘렸다. 커피, 디저트, 제빵 관련 실습에 필요한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식당 사장님들께서 휴식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북 라운지 등도 마련됐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장사가 막막할 때, 더 나은 장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할 때 사장님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이 되는 곳이 되고자 한다"면서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민, 무료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