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와 합병 계약 체결


콘텐츠 제작 및 실행·성장 지원 통합된 엔드투엔드 플랫폼 선보인다

[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니티는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아이언소스는 유니티가 100%의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로 편입됐고 아이언소스의 보통주는 0.1089의 유니티 보통주로 교환된다. 거래가 완료되면 유니티 주주는 합병된 회사의 약 73.5%를, 아이언소스의 주주들은 약 26.5%를 소유하게 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유니티는 엔드투엔드(end-to-end) 플랫폼 제작이 가능해졌으며 크리에이터의 라이브 게임 및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과 실행, 관리, 성장, 수익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존 리키텔로 유니티 CEO는 "유니티는 훌륭한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매력적인 곳이 될 거라고 믿는다"며 "크리에이터의 모든 실시간 3D 제작 단계를 지원하는 완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비전에 한 걸음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는 "현재 크리에이터들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솔루션과 제품이 통합된 형태의 확장 툴이 필요하다"며 "유니티와 아이언소스의 합병으로 성장 동력이 돼 줄 모든 제품을 통합하여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업계를 선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와 합병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