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산시립미술관,무용의용(無用의 用) 전시회 개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공동 기획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오산시립미술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공동기획·주최하는 전시 ‘무용의 용(無用의 用)’이 오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오산시립미술관 제1~3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오산시립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 공동기획전‘무용의용(無用의 用)’ 포스터	 [사진=오산시청]
오산시립미술관·국립현대미술관 공동기획전‘무용의용(無用의 用)’ 포스터 [사진=오산시청]

이번 전시에서는 장자의 철학과 ‘사물’에 관련된 현대 사회의 담론을 유도하기 위해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31점과 오산시립미술관 자체섭외 작품 20점을 엄선했다.

각 작품들은 책, 폐품, 나뭇가지, 인형, 이쑤시개, 자개, 망치, 깨진 도자기, 씹던 껌, 낡은 판자 조각, 청과물 상자 등 쓸모없는 것들을 다양한 형태의 예술로 승화시켰다. 참여 작가는 강명구, 오묘초, 이부강, 이수경, 최선 등 총 32명이다. 참여 작가 대부분은 쓸모없거나 일상적인 것에 숨어있는 진정한 가치를 평면, 입체, 설치,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미술장르로 표현하고 있다.

오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선보이는 작품들은 우리에게 익숙한 것들을 낯선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만든다”며, “이를 통해 전시를 관람하는 관객들 또한 쓸모없이 흘러가는 자신의 일상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산=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산시립미술관,무용의용(無用의 用)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