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암호화폐 '링크', 'MEXC 글로벌' 상장


4번째 거래소 상장…"링크 유동성 확대하고 생태계 견고히 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자체 암호자산인 링크(LINK)를 암호화폐 거래소 MEXC 글로벌(이하 MEXC)에 지난 11일 상장했다고 12일 발표했다.

MEXC는 초당 최대 140만거래를 지원하는 고성능 매칭 엔진 기술을 도입한 거래소로,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1천400종류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MEXC에서 링크를 비트코인과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상장으로 링크는 비트프론트(BITFRONT), 라인 비트맥스(LINE BITMAX), 빗썸에 MEXC까지 총 4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졌다.

[사진=라인]

라인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링크의 유동성을 확대하고, 링크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라인과 MEXC는 상장을 기념해 총 4만달러 상당의 링크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MEXC에 1링크 이상을 예치한 홀더라면 5천달러 상당의 링크를 예치 금액에 비례해 분배받는다. MEXC의 상위 30위 이내 링크 홀더가 되면 2만달러 상당의 링크를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받게 된다. MEXC에 10링크 이상 예치한 이용자 중 상위 30위에 해당하지 않는 홀더에게는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1만5천달러 상당의 링크를 분배 지급할 예정이다(1인당 최대 3링크).

라인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를 통해 지난 4월 일본에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종합 마켓플레이스인 '라인 NFT(LINE NFT)'를 출시하는 등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토큰 이코노미를 지속 확장 중이다. 또 라인의 글로벌 NFT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는 이달 초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티저 웹사이트에 NFT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개설하기도 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