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엘베 고장, 29층 걸어 올라가 배달했더니 "늦었네, 환불"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엘리베이터가 고장 난 바람에 아파트 29층까지 걸어서 음식을 배달한 기사에게 손님이 '배송시간 지연'을 이유로 "회수해가라"고 요구한 사연이 알려졌다.

배달라이더들이 배달하고 있다. 기사와 무관한 사진 [사진=뉴시스]
배달라이더들이 배달하고 있다. 기사와 무관한 사진 [사진=뉴시스]

지난 14일 JTBC '사건반장' 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의 한 찜닭가게는 지난 8일 오후 6시30분쯤 배달앱을 통해 찜닭 주문을 받았다. 가게는 손님에게 조리부터 배달까지 총 50분이 걸린다고 안내했다.

사장님은 20분 만에 조리를 마치고 배달 기사에 음식을 전달했다. 그러나 주소지에 적힌 아파트에 도착해보니 엘리베이터가 고장 난 상태였고 설상가상으로 찜닭 주문자 A씨는 29층에 거주하고 있었다. A씨의 주문 요청 사항에는 '엘리베이터가 고장 났다' 등 내용은 쓰여있지 않았다.

당시 다른 주문도 밀려있던 탓에 29층을 직접 올라가기 어렵다고 판단한 배달기사B씨는 음식을 주문한 A씨에게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A씨는 연락을 받지 않았다.

그 사이 B씨는 옆 아파트에 다른 배달을 먼저 다녀왔고 이후 주문자와 연락이 닿았다. 주문자 A씨는 "우리 아들도 좀 전에 걸어 올라왔다. 여기까지 오는 것은 배달원의 책임"이라며 29층까지 걸어서 올라와야 한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결국 B씨는 29층까지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 배달을 완료했다.

하지만 A씨는 그가 배달을 마치고 내려가며 14층 정도에 도착했을 때, A씨는 돌연 찜닭을 회수해가라며 환불을 요구했다. 배달 예정 시간으로 안내받은 50분을 초과했다며 주문 취소를 요구한 것이다.

찜닭집 사장은 "29층까지 올라갔는데 찜닭을 회수해가라는 게 말이 안 되지 않냐"며 "B씨가 (14층에서 다시 29층까지 올라가) 찜닭을 회수해서 저희 가게에 갖고 왔다. 땀 뻘뻘 흘리셔서 거의 울 거 같은 표정이었다"고 분노했다.

29층 거주자가 남긴 리뷰다. [사진=배달앱 캡처]
29층 거주자가 남긴 리뷰다. [사진=배달앱 캡처]

A씨는 해당 가게에 별점 1점 테러와 함께 후기도 남겼다. '그 어떤 업체에도 태어나서 부정적인 리뷰나 사소한 컴플레인도 해 본 적 없는 사람이다. 태어나서 이런 일은 처음 겪는다. 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요청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찜닭집 사장은 "배달앱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누구 하나 잘못한 게 아닌데 리뷰를 못 달게 해주면 안 되겠냐'고 요청했으나 "막을 방법이 없다"는 대답만 들었다고 한다.

그는 "가게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회의감이 든다"며 "스트레스로 두통이 심해 이틀간 가게를 닫았다"고 심적 고통을 호소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엘베 고장, 29층 걸어 올라가 배달했더니 "늦었네, 환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