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7일 올해 광주교육 종합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광주교육 종합실태조사는 광주지역 학생‧교사‧학부모의 생활 전반과 가치관 등을 조사해 교육 주체들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정책 수립, 중장기 교육정책의 기초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실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이번 조사 결과는 광주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8천700여 명, 교사 3천400여 명, 학부모 6천600여 명 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을 분석한 것이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학생들의 인권, 다양성, 사회적 신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타 지역 학생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광주 학생들의 학교생활 스트레스는 2년 전에 비해 높아진 반면, 삶의 만족도는 전국 학생 평균보다 높았다.

교사들의 교직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으나, 전반적인 스트레스는 2년 전보다 상승했다. 또 학부모들은 교육환경 안전과 민주적 학교운영, 학력향상, 교육청 정책에는 만족도가 상승했으나, 진로교육 만족도는 소폭 하락했다.

최성광 광주교육정책연구소장은 “앞으로의 광주교육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지향한다며 이번 광주교육종합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다양성을 담은 실력 향상, 미래기술을 학교교육에 결합한 미래교육, 배움의 울타리를 세계로 넓히는 글로벌교육, 마음의 상처를 보듬는 마음치유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종합실태조사 결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