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증권, RA '키우GO' 금융위 테스트베드 통과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키움증권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RA) '키우GO'가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16차 RA 테스트베드 운용 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번 RA 테스트베드에 참가한 33개의 알고리즘 중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알고리즘의 평균 누적수익률은 -2.74%다. 이 중 키우GO의 3가지 알고리즘이 모두 상위권에 위치했다.

키움증권은 자체 개발한 AI 로보어드바이저(RA) '키우GO'가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16차 RA 테스트베드 운용 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자체 개발한 AI 로보어드바이저(RA) '키우GO'가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하는 제16차 RA 테스트베드 운용 심사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사진=키움증권]

특히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알고리즘이 3.23%로 평균 누적수익률 대비 5.97%의 초과 수익을 올렸다.

키우GO 서비스는 투자목표와 투자기간, 투자금액, 투자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현재 금융시장에 적합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투자일임(Wrap) 서비스다. 또 170여만건의 글로벌 금융시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 수준이 서로 다른 자산군 간의 포트폴리오 비율을 결정해 투자목표 달성 확률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키우GO일임 상품은 일임보수(0.5~08%)를 제외한 포트폴리오 내 모든 종목의 매매 수수료를 수취하지 않는다. 또 키움증권은 지난달 말 키우GO알고리즘을 이용한 연금 포트폴리오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국내 ETF로 구성된 연금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구독하고, 매달 정기 리밸런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준국 키움증권 로보어드바이저팀 팀장은 "최근 시장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자산 배분 전략으로 시장 대비 초과 수익률을 달성하고, 테스트베드 통과로 알고리즘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었다"며 "향후 더 고도화된 알고리즘으로 초개인화 자산관리 상품을 제공해 고객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증권, RA '키우GO' 금융위 테스트베드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