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디지털 혁신 박차…4분기 '굿리치 보험 추천' 시스템 공개


고객상담 시 실시간 보험료·가입 조건 등 비교 추천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국내 인슈어테크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오는 4분기 차별화된 '굿리치 보험 추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현재 해당 시스템의 기획을 마치고 시스템 혁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신규 시스템은 고객상담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보험료와 가입 조건 등을 반영한 보험 상품을 비교·추천해 준다. 설계사의 전문성과 신뢰성 제고, 현장에서 고객의 인수조건 점검 프로세스를 반영한 것이다.

리치앤코가 오는 4분기 차별화된 보험 추천 시스템을 선보인다. 사진은 리치앤코 디지털 전환 관련 이미지. [사진=리치앤코]

또 보험설계사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성을 고려해 상담 프로세스의 혁신을 실현하면서 영업 현장의 요구를 IT 기술로 구현할 예정이다.

리치앤코는 이번 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디지털 환경에서 설계사의 영업 활동 전반이 원스톱으로 처리돼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계사 영업 경쟁력에서도 타사 대비 비교 우위를 점하는 것은 물론 고객과 우수 컨설턴트 유치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란 판단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앞으로는 고객들에게 얼마만큼의 디지털 경험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시장에서 성패가 갈릴 것"이라며 "보험 관련 오랜 기간 축적된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디지털 보험 환경의 도래는 시장 주도권을 쥘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보험 업계를 선도해나가는 게임 체인저이자, 인슈어테크 업계를 리딩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보험 ICT 기업으로서 포지셔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