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환규 전 의협 회장 "정치 세력 만들어 정부에 저항"


"각 분야에 생각 함께하는 1000명의 조직 만들 것"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정부는 의사를 이길 수 없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과학자·이공계·의사·법조인 중심의 정치 세력을 만들어 정부에 맞서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14일 노 전 회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리를 추구하는 분들(과학자들과 이공계 분들, 의사들과 법조인들) 중심의 정치 세력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필요하다면 정당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희 회장. [사진=뉴시스]
노환규 전 대한의사협희 회장. [사진=뉴시스]

노 전 회장이 언급한 단체는 '과학진리연합(과진연)'으로, 현재 온라인을 통해 회원 신청을 받고 있다.

노 전 회장은 과진연 결성에 관해 "지금 계획은 각 분야(원자력, 반도체, 교육, 법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에서 생각을 함께하는 20여명과 1000명의 조직을 만들어 코어로 시작할 예정"이라며 "'누군가 해주겠지'라는 생각보다 '내가 해야지'라는 생각을 하며 행동할 때 내가 원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전 회장은 지난 2월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대해 SNS에서 "정부는 의사를 이길 수 없다"면서 "의사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어이없을 정도로 어리석은 발상"이라고 발언해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지난달 9일에는 경찰에서 11시간 넘게 조사를 받았는데, 전공의의 집단행동을 부추긴 혐의로 고발됐기 때문이다.

노 전 회장은 4·10 총선 이후에도 정부의 의대 증원과 관련된 메시지를 내놨다. 총선 이틀 후인 지난 12일 노 전 회장은 SNS에 "진료수가 현실화와 사법 리스크 면제, 이 두 가지면 의사들이 되돌아온다"면서 "의대 증원은 필요 없고, 오히려 의대 감원을 논의해야 할 상황"이라고 쓰며 또다시 논란을 일으켰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환규 전 의협 회장 "정치 세력 만들어 정부에 저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