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국내 청년 해외 취업 컨설팅


싱가포르 기업수출 상담회도 열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한국에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청년들의 해외 취업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9일 발표했다.

싱가포르에서는신남방 지역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시장 개척을 동시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미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분야 인력 수요가 예상함에 따라 전문지식과 외국어에 친숙한 한국 청년들의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싱가포르는 아세안 지역 스마트 시티 네트워크를 선도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사물인터넷 기반 교통‧물류‧항만시스템 및 보안 분야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의 진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외취업 컨설팅(ICT Career Day in Seoul)은 인적자원 관리 전문가, 채용 기업,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구직자 200명 이상이 참여하는 가운데, 1:1 취업 상담회, 해외취업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과 일본의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분야 전문기업 24개사가 참여해 청년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싱가포르에서는 우리 ICT 중소기업에게 아세안 지역 신흥 시장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주는 'K-솔루션 페어 2018'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싱가포르 클라우드 엑스포와 연계해 진행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빅데이터 분야 국내 ICT 기업 10개사가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 및 기술시연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국내 청년 해외 취업 컨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