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다이아티비, 구독자 수 2억2천만 돌파


글로벌 조회수 비중도 50% 돌파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NM은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 파트너 창작자 1천400개 팀을 합산한 총 구독자 수가 10월 기준 2억 2천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억 1천만명에서 2배 성장한 수치다. 다이아 티비는 구독자 수 급증 원인을 파트너별 맞춤 지원과 글로벌 진출 강화로 꼽았다. 다이아 티비 각 파트너별 영향력 증가도 한 몫 했다.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밀리언 창작자 수가 38개 팀, 구독자 50만 명 이상 팀을 포함하면 110개 팀에 달한다.

다이아 티비 김대욱 사업부장은 "분야별 파트너 크리에이터 전담 인력 배치, 다국어 자막 서비스 제공 등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창작자들의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추진한 성과"라며 "창작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생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다이아 티비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총 조회수 약 20억 회 중 50%인 약 10억 회 이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재생됨으로써 해외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중국 웨이보(Weibo), 유럽 데일리모션(Daily Motion), 북미 비키(VIKI), 동남아시아 뷰(VIU) 등 세계 주요 거점별 플랫폼에도 130여 개 채널을 개설해 한류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다이아티비, 구독자 수 2억2천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