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W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여성 선수 성장 기회 마련할 신생 레이싱 대회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타이어는 유럽에서 열리는 여성 레이싱 대회 'W 시리즈(W Series)'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W 시리즈'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 선수들의 훈련과 출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대회로 올해 5월 첫 경기가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W 시리즈'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7(Ventus Z217)'을 독점 공급한다.

여성 레이싱 대회 W시리즈 출전 레이싱 차량. [사진=한국타이어]
여성 레이싱 대회 W시리즈 출전 레이싱 차량. [사진=한국타이어]

전세계 30개국에서 100여명의 여성 선수들이 참가를 신청해 60명이 예선을 통과했으며, 전직 포뮬러1(F1) 선수 데이비드 콜사드(David Coulthard) 등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발된 18명이 포뮬러3(F3) 사양의 경주용 자동차 '타투스(Tatuus) T-318'에 탑승해 치열한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포뮬러 유러피안 마스터즈(Formula European Masters)',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W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