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하이닉스 이사회 의장 선임


이석희 대표이사는 경영에만 집중할 듯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SK하이닉스의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SK하이닉스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사장)는 이사회 의장직을 박 사장에게 넘기며, 경영 활동에 집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박 사장은 1989년 ㈜선경에 입사한 뒤 SK텔레콤 뉴욕지사장, SK그룹 투자회사관리실 CR지원팀장(상무), SK커뮤니케이션즈 사업개발부문장, SK텔레콤 사업개발부문장(부사장), SK C&C 대표이사 사장 등을 역임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출처=SK텔레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출처=SK텔레콤]

최근 SK그룹이 경영 투명성 확보와 주주권익 보호, 기업가치 제고 등을 취지로 내걸고 계열사의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직을 분리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한편, SK하이닉스 이사회는 사외이사를 기존 5명에서 6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하영구 전 한국씨티금융지주 회장을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지난해 3월 도입한 선임 사외이사 제도도 강화하기로 했다. 선임 사외이사는 경영진에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보고를 요구할 수 있고, 사외이사들만 참석하는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경영 활동 전반에 반영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이사회 운영 평가 권한도 부여해 사외이사의 독립성과 견제·감시 기능을 강화하도록 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하이닉스 이사회 의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