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버닝썬 화장품' JM솔루션 여배우 A씨 루머 파문…한효주·정은채·김고은 '2차 피해' 법적대응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된 '버닝썬 화장품'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면서 무분별한 추측 만으로 일부 여배우들이 곤욕을 치르는 등 '2차 피해'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방송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버닝썬 화장품' 브랜드로 JM솔루션이 지목됐고 배우 한효주, 정은채, 김고은 등이 이 브랜드의 모델이라고 거론되는 등 30대 여배우 A씨 루머가 확산됐다. 세 사람은 즉각 소속사를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강하게 부인하며 악성 루머에 대한 법적대응을 예고 했지만, 5일 내내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2차 피해' 몸살을 앓고 있다.

4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해 11월 김상교 씨가 클럽 버닝썬에서 폭행을 당한 당일, 한 화장품 업체가 클럽 VIP 테이블을 잡고 회식 중이었고 당시 30대 여배우가 동석해 있었다"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배우 정은채(왼쪽)·한효주(가운데)·김고은(오른쪽). [아이뉴스24 DB]
배우 정은채(왼쪽)·한효주(가운데)·김고은(오른쪽). [아이뉴스24 DB]

방송이 끝난 후 정은채, 한효주, 김고은이 버닝썬에 협찬을 한 화장품 업체의 모델로 추정되며 회식에 참석한 30대 여배우 A씨가 아니냐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실제로 네티즌들은 당일 화장품 행사를 진행했던 회식 사진들을 찾기도 했고, 이 과정에서 몇몇 연예인들의 이름이 이니셜로 언급되면서 루머로 확산되기도 했다.

악성 루머가 일파만파로 확산되자 한효주와 김고은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건론된 JM솔루션 행사와 관련해 모델로 활동 중인 한효주는 참석한 바 없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어 "한효주는 JM솔루션의 모델일 뿐 버닝썬이란 클럽엔 단 한 번도 출입한 적이 없다"면서 "회사 소속 배우들 중에선 단 한 명도 참석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BH엔터테인먼트 측은 "허위사실을 추측해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모든 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은채 소속사 측 역시 "악성 루머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며 "정은채는 이미 지난해 4월 말 경 V사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으며 이후 5월부터 타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버닝썬 사건이 일어난 시점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또한 그 장소에 방문한 적이 없음을 강조드린다"고 전했다.

피해를 당하고 있는 배우들의 팬들 역시 피해 연예인을 지지하며 악성 루머에 대해 강경한 법적대응을 촉구하는 성명을 내놓았다. 배우 한효주 팬 커뮤니티 한효주 갤러리 일동 이름으로 '한효주 지지 성명문'이 발표됐고 배우 정은채 팬 커뮤니티 정은채 갤러리도 '강경대응 촉구 성명문'을 게재했다.

한효주 갤러리는 "최근 한 시사 프로그램에서 방송된 화장품 배우에 대해 한효주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어 너무나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기에 지지 성명문을 발표하게 됐다"면서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가 발표한 입장대로 한효주가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팬들은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무분별하게 각종 루머가 유포되고 있고 이에 배우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고 있기 때문에 소속사 측에서 강경 대응을 해 주시길 강력하게 촉구한다"면서 "한효주 갤러리 일동은 향후 그녀의 배우 활동을 적극 지지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배우로 각인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정은채 갤러리 또한 "현재 온라인상에서 각종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기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강경 대응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면서 "정은채는 지금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많은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고, 앞으로 더욱더 주목받으며 보석처럼 빛날 수 있는 배우이기에 이런 일로 좌절하길 바라지 않는다"고 신뢰를 표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버닝썬 화장품' JM솔루션 여배우 A씨 루머 파문…한효주·정은채·김고은 '2차 피해' 법적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