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간곡히 희망”


고민정 대변인 13일 브리핑서 밝혀…황교안 일대일 회담은 불가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현재 가동이 중단된 5당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와 관련,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3일 오전 브리핑에서 “국정상설협의체의 정상 재가동을 간곡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추경과 민생현안 등 국회에서 입법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그런 만큼 지난해 11월 이후 멈춰버린 여야 5당의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가 재가동되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고민정 대변인이 13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고민정 대변인이 13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산적한 국정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정상 가동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고 대변인은 또 이미 제안한 바 있는 5당 대표 회동도 조기에 이루어져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이어 “당 대표 회동인 만큼 인도적 대북식량지원 문제를 비롯한 국정전반으로 의제를 넓혀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져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의 일대일 회담 가능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5당 대표와 함께 해주길 바란다”는 말로 답변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간곡히 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