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금융, 혁신 스타트업 발굴 경진대회 개최


총상금 2천500만원…금융·비금융 모든 분야 대상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DGB금융그룹은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디지털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을 위해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2회 DGB금융그룹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플랫폼 및 핀테크에 한정한 지난해 주제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확장시킨 점이 특징이다.

모든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향후 스타트업과 적극적인 제휴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응모분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기술·제품으로 금융분야, 교통 및 생활 편의분야, O2O, O4O분야와 DGB금융그룹의 수도권 및 해외 공략에 활용할 기술·제품 등이다.

경진대회 홈페이지(www.dgbstartup.com)를 통해 자세한 응모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사업성·독창성·완성도 등을 고려해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7월8일 서울창업허브에서 데모데이 형식으로 제안 발표 및 심사위원 평가 등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스타트업은 최우수상 1팀(상금 1천만원), 우수상 3팀(각 5백만원)이 선정된다. 선정팀에게는 DGB와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며 DGB금융의 스타트업 지원랩인 피움랩(FiumLab) 입주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DGB금융지주 디지털혁신본부장 황병욱 전무는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을 만들어나가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금융, 혁신 스타트업 발굴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