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홈쇼핑, '새롯배송' 론칭…"새벽시장 잡는다"


프리미엄 상품·서비스 차별화…"고객 경험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신세계에 이어 롯데홈쇼핑도 새벽 시장 전쟁에 본격 참전했다.

롯데홈쇼핑은 온라인쇼핑몰 '롯데아이몰'에 새벽배송 전문관 '새롯배송'을 오픈하고 새벽배송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새롯배송' 대상 품목은 TV홈쇼핑과 '롯데아이몰'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간편식·생활용품 등 총 500여 개 상품이다. 강남·서초·송파 등 서울 일부 지역에 우선 도입되며, 평일 18시 이전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집 앞으로 배송된다. 4만 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이며, 배송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아이스팩과 보냉박스가 사용된다.

롯데홈쇼핑이 '새롯배송'을 통해 새벽 시장 정복에 나선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새롯배송'을 통해 새벽 시장 정복에 나선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새롯배송'을 프리미엄 상품 위주로 구성해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가락시장에서 당일 경매된 최고 등급 제철 과일과 축산품을 선정해 배송한다. '트러플 오일 소금', '이베리코 흑돼지' 등 최상급 식자재는 물론 '강화도 고시히카리 쌀' 등 지역 특산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사료, 영양간식 등 펫 전용 먹거리도 배송하며 명절 시즌에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특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안에 서울 전역으로 배송 지역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 중 '롯데슈퍼'와 연계해 수도권 및 지방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송 상품은 업계 최대인 7천 개 규모로 늘리고, 식사대용 먹거리, 유기농 농수축산물 등 자체 기획 상품을 지속 개발해 선보인다. 또 아이스팩과 보냉박스도 향후 재사용 가능 소재로 교체해 환경오염도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 및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30~40대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과 친환경 배송,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새롯배송' 론칭…"새벽시장 잡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