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스타벅스 앱' 품질관리 서비스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도입…"다양한 단말서 호환성 점검"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SK(주) C&C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를 사용해 스타벅스 앱 품질관리(QA)를 진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주) C&C의 모바일센터에 접속해 130여 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웹·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별 자동 테스트와 점검, 오류 리포팅을 제공해 테스트 시간을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준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설치도 필요없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엠티웍스의 자동화 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새로 출시되는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단말에서 스타벅스 카드등록, 상품구매, 사이렌오더,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의 서비스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한 후 앱을 배포한다.

앱 배포 이후에도 365일 상용 서비스의 정상 동작을 실제 스마트폰에서 감시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11만 건에 달하는 사이렌오더를 비롯해 매장찾기, 선물하기, 결제, 마케팅 푸시 알람 등 주요 연계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빠르게 찾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수 스타벅스코리아 시스템기획팀 인프라전략담당 파트너는 "엠티웍스로 앱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게 돼 품질관리 시간·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기존 앱 배포 전후로 분리됐던 모바일 QA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끊김없이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했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엠티웍스를 통해 스타벅스 앱 서비스를 언제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함은 물론 신규 서비스 추가에 들어가는 테스트 시간과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스타벅스 앱' 품질관리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