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20년 정기인사 단행…"성과주의·여성 전면 배치"

임원 12명 포함 총 596명 승진…"여성 관리자 육성 중점 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한샘은 임원 12명을 포함 총 596명의 임직원 정기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최철진 경영지원실 경영관리부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또, 지난 12월 2일부로 합류한 중앙일보 출신 김준현 신임 전무가 기업문화실에서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룡·손영동·장우순 등 3명이 이사대우에서 이사로 승진했으며, 남윤호·유정연·이영일·이용민·정윤환·최봉규·최지연 등 7명은 부장에서 이사대우로 승진했다.

한샘이 2020년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한샘 상암사옥]

한샘은 올해에도 성과중심의 승진인사 기조를 유지해 총 15명이 특진했다고 설명했다. 또 사업본부장 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이를 지원하는 전략기획실을 강화하기 위해 임원 인사를 지난해 2명 대비 12명으로 확대했다.

여성인재에 대한 승진·발탁인사도 강화했다. 디자인실 유정연, 최지연 부장은 이사대우로 승진하며 임원 대열에 합류했으며, 과장 이상 관리자급의 승진도 지난해 대비 확대했다.

한샘 관계자는 "쉽지 않은 대내외 상황 속에서도 탁월한 실적에 대한 합당한 보상을 바탕으로 성과 중심의 승진인사 기조를 지속했다"며 "이와 함께 사업본부장 중심 경영체계 구축 및 여성 관리자 육성에도 초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번 인사에서 승진·선임된 신임 임원 명단이다.

■ 전무 승진(1명)

▲ 경영지원실 최철진

■ 전무 신규입사(1명)

▲ 기업문화실 김준현

■ 이사 승진(3명)

▲ 감사실 김룡 ▲ 기획실 손영동 ▲ 건재사업부 장우순

■ 이사대우 승진(7명)

▲ 제조사업부 남윤호 ▲ 디자인실 유정연, 최지연 ▲ CS센터 이영일 ▲ 재경지원부 이용민, 정윤환 ▲ 리하우스사업부 최봉규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