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과기부, 5G 시대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 구축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내 설립…오는 8일 설명회 개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5세대 통신(5G) 시대를 대응 정보보호 제품을 시험 센터를 구축했다.

6일 KISA는 과기정통부와 100G급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을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에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오는 8일 KISA 서울청사(가락동) 3층에서 관련 설명회도 연다.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서울청사 8층)는 정보보호 업계·학계 등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용자는 자체 개발한 정보보호 제품의 처리율, 탐지율, 응답시간 등 제품의 성능을 확인·개선할 수 있다.

이번에 센터에 새로 도입된 계측 장비는 보안장비, 네트워크장비, 서버 등이다. 이들 장비는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보안 테스트랩 5실에 각 1개씩 비치될 예정이다.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보안 테스트랩 전경 [사진=KISA]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보안 테스트랩 전경 [사진=KISA]

KISA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고 사양의 연구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성능 계측 장비 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고성능 계측 장비 도입을 추진했다"며 "이로써 국내 최초로 100G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시험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KISA는 이번 고성능 시험 환경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 8일 서울청사 3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때 신규 도입 장비 시연, 시험 절차, 시험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 이달 주요 계측장비에 대한 집중 교육을 4회 실시하고, 이후 정기적 교육을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심원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5G 시장 확대 속도를 고려할 때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사양 정보보호 제품을 조기 개발하지 않으면,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확보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적기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과기부, 5G 시대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