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2020 최고의 레스토랑 109곳 발표


78만개 음식점 중에 109곳만이 3스타 받아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맛집 정보 제공 및 추천 서비스 국민 맛집 앱 식신이 2020년 최고의 레스토랑 인증 맛집을 공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식신 별 맛집 가이드는 토종 맛집 평가 서비스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레스토랑 기준에 부합하도록 맛, 인기, 만족도를 중심으로 선정한다.

21일 식신에 따르면 3스타를 받은 2020년 최고의 레스토랑은 109곳으로 12개의 음식점이 추가로 선정됐다. 2020년 새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인증받은 곳은 ▲금돼지식당(서울) ▲모통이우RIPE(서울) ▲STAY 시그니엘서울(서울) ▲일키아쏘(서울) ▲몽탄(서울) ▲속시원한대구탕(부산) ▲오씨칼국수(대전) ▲송정떡갈비(광주) ▲충남서산집(인천) ▲언양기와집불고기(울산) ▲삼백집(전주) ▲맘모스베이커리(안동)이다.

새로 선정된 음식점은 한식이 강세를 보였고, 그중에서도 국민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각 지역별 대표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 많았다고 식신은 설명했다.

식신의 별 인증 체계 중 최상위 등급인 최고의 레스토랑은 멀리서 찾아올 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대단히 맛있는 곳, 그 분야 중 최고인 맛을 선보이는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별 3개를 부여한다.

식신에서 별을 부여하는 스타 레스토랑은 전체 78만 개의 음식점 중에서 6천442개에 불과하다. 그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3스타 레스토랑은 109곳 만이 선정될 정도로 굉장히 까다롭게 선정한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앞으로도 객관적인 평가와 철저한 검증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맛집을 엄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춘기자 stayki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