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호떡 달인 '한결같은 정성'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31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막국수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 호떡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막국수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인 은둔식달 잠행단이 서울 강서구의 오래된 막국수 집을 찾아간다.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식감이 살아있는 메밀면. 25년 동안 한 번도 변하지 않은 조리법이 그 세월을 검증한다.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SBS]

◆ 종이비행기 달인

작은 종이비행기가 49m까지 날아가며 20초 동안이나 하늘을 난다. 믿을 수 없는 이 기록의 소유자는 바로 신무준(男/37세/경력 10년) 달인이다. 사실 그는 반도체 연구원으로, 반도체 공정 과정을 참고하여 과학적으로 종이비행기를 접는다. 그리고 엔지니어만의 감각을 더해 완성한 종이비행기는 한 번 날렸다 하면 끝을 모르고 날아간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 [SBS ]
'생활의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 [SBS ]

◆ 호떡 달인

식욕을 자극하는 노릇노릇한 색감과 바삭한 식감, 그 안에 달달함까지 숨긴 호떡이 냄새만으로도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경기 평택의 한 시장 근처에 위치한 이 호떡집은 입소문만으로 11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노점부터 시작해 지금의 가게까지 키워온 이순호(男/63세/경력 25년) 달인과 김영란(女/58세/경력 17년). 달인은 25년 동안 늘 호떡 반죽을 직접 만들어 왔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 호떡 달인 [SBS]
'생활의 달인' 호떡 달인 [SBS]

막국수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 호떡 달인의 정성과 비법은 31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몰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호떡 달인 '한결같은 정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