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랜드로버, 전설적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사전 계약 시작


최고의 오프로드 능력과 내구성 겸비한 SUV…韓시장에 첫 출시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설적인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올 뉴 디펜더는 70년이 넘게 지켜온 랜드로버의 개척 정신을 계승한 상징적 모델로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끊임없는 첨단 기술의 개발과 고급화를 통해 정통 4륜구동 차량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올 뉴 디펜더는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 견고한 실내 구조 그리고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융합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오프로드 능력과 내구성을 겸비한 궁극의 SUV다.

외관은 높은 차체와 각진 실루엣이 강인한 인상을 준다. 또 한눈에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은 탁월한 접근성과 이탈각을 구현하며 어떠한 험로에서도 탁월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2열 루프에 위치한 알파인 라이트, 사이드 오픈 테일게이트 그리고 외부에 장착한 스페어타이어를 통해 디펜더만의 재창조된 고유의 디자인도 느낄 수 있다.

LED 헤드램프 또한 디펜더에 뚜렷한 존재감을 더해주는 원형 모양의 메인 램프와 두 개의 큐브 모양의 램프가 항시 점등돼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여준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내부는 사용 목적과 일상의 편의성을 충실히 반영한 설계,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결합성, 내구성, 견고한 마감 재질, 특별한 디자인 등을 핵심 가치로 두고 실용적이고 개성 넘치는 모습을 자랑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앞좌석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는 마그네슘 합금 크로스카 빔인데, 자동차 역사상 처음으로 차량의 바디구조인 크로스카 빔의 표면을 인테리어 디자인 일부로 구성한 것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도 특징이다. 2열은 1m에 달하는 992mm의 레그룸을 실현해 안락한 주거성을 자랑하며, 40:20:40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올 뉴 디펜더에 처음 적용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는 LTE 모뎀 2개를 탑재해 더욱 진보한 기술력과 직관성을 갖춘 새로운 시스템이다. 더불어 한국시장을 위해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T맵 내비게이션을 차량 개발 초기 단계서부터 SK텔레콤과 공동 개발, PIVI Pro 시스템에 기본 내장 탑재했다.

사전 계약을 시작하는 올 뉴 디펜더에 탑재된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240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연비 효율성을 보장하며,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 설계를 통해 진동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이와 함께 올 뉴 디펜더에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 바디가 적용됐는데 이는 가장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로 기존의 바디온 프레임 대비 3배 더 높은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강인한 차체는 최대 3천500kg의 견인 능력을 지녀 무거운 짐이나 카라반과 같은 이동식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운반하는데 탁월하다.

기본 탑재되는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의 높이를 75mm까지 높여주고, 더 극단적인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추가로 70mm를 연장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에 탑재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연속 가변 댐핑을 사용해 차체를 제어하고 롤링을 최소화함으로써 온로드에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3D 서라운드 카메라,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 등 다양한 최신 기술도 적용됐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사각지대 어시스트, 스톱앤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충돌 감지 기능 등도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밖에 익스플로러, 어드벤처, 컨트리, 어반 팩 등 4가지 액세서리 팩을 선택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사전 계약 고객에게는 4가지의 액세서리 팩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7월 말까지 진행한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지난 70여년간 전세계를 탐험하며 축적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최적의 조합을 이루어 낸 세계 최고의 오프로드 차량인 올 뉴 디펜더를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 뉴 디펜더는 최고의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업계를 선도하는 최첨단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탑재하여 한국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240 S 트림 8천690만 원 ▲D240 SE 9천670만 원 ▲D240 런치 에디션 9천290만 원이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랜드로버, 전설적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사전 계약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