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IT전문인력 5천명 채용한다


네트워크·AI 등 분야…디지털 전환 수요 대응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선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올해 회계연도(2020년 4월~ 2021년 3월) 내 전 세계적으로 IT 전문인력 5천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채용 분야는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서버, 반도체, 인공지능(AI) 등이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디지털 전환 수요를 잡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장졘펑(Jeff Zhang)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회장은 "3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던 중국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1년 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클라우드와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술을 고도화할 전 세계 IT 인재 육성에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간 알리바바그룹은 2017년 글로벌 연구기관 다모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에 매진해왔다. 다모 아카데미는 세계 곳곳에서 뛰어난 인재를 영입해 머신 인텔리전스, 자연어 처리, 사물인터넷 및 금융 기술 분야 등을 연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파트너사들이 음성 AI, 이미지 검색 등의 첨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서 알리바바그룹은 지난 4월 향후 3년간 데이터센터 등 클라우드 인프라에 2천억 위안(약 34조4천3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리바바 클라우드, IT전문인력 5천명 채용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