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개발 호재로 상가 문의 급증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최근 일산지역에 여러 개발의 호재가 겹치면서 집값과 상권의 거래량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현재 일산은 메디컬·바이오·미디어·콘텐츠융합산업이 주력이 될 일산테크노밸리 산업단지와 광역급행철도(GTX), 대곡소사선 등 개발의 호재와 주변 편의 시설 등 풍부한 입지조건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일산테크노밸리는 전체 사업면적 85만㎡ 중에서 공업 물량은 10만㎡ 달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이며 고양시 일산서구 일대에 산업, 방송영상콘텐츠 사업 등 차세대 혁신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대규모 사업이다.

현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정보기술, 생명기술 분야 등 약 260여 개의 다양한 기업이 입주의향을 밝히면서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현재 정부의 산업입지정책 심의를 통과하고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이 조성원가 이하 공급, 재산세 감면 등 기업유치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가운데 일산 주엽역 일대에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상가는 지하 4층부터 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일산 내 상가 중에서 최초로 주엽역 3호선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초역세권을 자랑하는 상가다.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역과 직접적으로 이어지기에 다른 상가보다 더욱 많은 유동인구와 유입인구로 고정적인 수요가 보장된다. 더불어 대중교통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20·30대의 젊은 고객층들의 높은 비중과 역세권이라는 장점으로 풍부한 배후수요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인천지하철 2호선이 계획대로 개발되고 추진될 경우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리며 강남을 20분대로 오고 갈 수 있는 GTX 킨텍스역이 2023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높은 접근성과 교통의 편의성을 자랑하며 더욱 많은 유동인구로 안정적인 수요가 예측된다.

또한, 호수 예술 축제와 국제 꽃 박람회, 어울림 빛누리 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박람회로 일산을 방문하는 1년 내내 다양한 관광객과 뛰어난 입지조건, 풍부한 배후수요로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 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이 상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2023년 일산테크노밸리와 GTX가 완공을 예정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입인구와 유동인구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상가 분양이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개발 호재로 상가 문의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