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육성 액셀러레이팅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육성 일환… 사업화·투자유치 등 지원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 이하 인천TP)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육성의 일환으로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의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인천 부평구 소재) 입주를 유치하고, 유망한 창업 초기 콘텐츠기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사업화와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또한 센터 입주와 다양한 사업 지원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의 확산과 성장을 도모하고자 추진한다.

인천TP는 △사업화 멘토링 △투자유치 멘토링 △창업교육 △네트워킹데이 △모의IR △파이널 데모데이 등을 통해 혁신적인 콘텐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무, 세무, IP지적재산권, BM사업계획, 해외진출, 마케팅 등 전반에 관한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널 데모데이에서는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등 투자기관을 초청할 뿐만 아니라 매칭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3개사에는 총 2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까지의 문화콘텐츠기업으로, 전국의 문화콘텐츠 제작 창업초기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또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부평국가산단 내 부평테크시티 9~11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2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모한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의 운영 사업자로 인천광역시와 인천TP가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