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 비대면 쇼핑 늘었다…롯데백화점몰 매출 전년比 66% 신장


14일부터 선물 상품 제안하는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 진행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롯데백화점은 14일부터 25일까지 고객들이 안심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선물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추석 선물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어서다.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롯데백화점몰의 온라인 선물세트 물량을 30% 이상 늘린 바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9일까지 약 2주간 롯데백화점몰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신장했다. 특히 정육·수산 선물세트는 50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으며, 청과는 150%, 건강 주류는 20%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대폭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라이브 쇼핑 채널 '100LIVE'는 14일주터 2주간 34회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정관장, 오휘·후, LG전자, 닥스, 필립스 등 각 상품군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총 28개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추거나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포함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식품 세트 구매 시 실제 내용물과 포장상태가 걱정될 수 있지만,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선물 구성을 매장에 방문한 것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소중한 분께 전달하는 선물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추석 선물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쇼핑 경험을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게 했으며, 선물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마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 비대면 쇼핑 늘었다…롯데백화점몰 매출 전년比 66% 신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