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에어, 'ESG 평가'서 지배구조 A등급 획득…항공사 유일


통합등급도 한단계 개선된 B+ 받아…LCC 중 최고등급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진에어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2020년 상장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체적으로 진에어는 지배구조부문 A, 사회책임부문에서 B+ 등급 등을 받아 지난해보다 통합 등급이 B+로 한 단계 개선됐다. 통합 B+ 등급은 평가 대상 저비용항공사 중 최고 등급이며, 대형 항공사를 포함한 전체 항공사 중에서는 두번째 등급이다.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A등급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이사회 권한 강화, 투명한 지배구조 체제 구축 등에 대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주주총회에서 진에어는 이사회 내에 거버넌스위원회와 안전위원회, 보상위원회를 신설하고,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해 사외이사 중 1명이 의장직을 수행토록 하는 등 이사회 독립성을 강화했다. 또한 NGO 및 시민단체와 파트너십을 통한 사회공헌활동과 소비자 안전 제고를 위한 평가 등 사회책임부문에서도 B+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평가받았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선진적인 지배 구조 구축을 통해 기업 가치와 주주 가치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에어, 'ESG 평가'서 지배구조 A등급 획득…항공사 유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