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쌍용차, 임영웅 앞세워 '올 뉴 렉스턴' 출시…3천695만원부터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통해 첫 선…새 파워트레인으로 주행성능 개선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쌍용자동차가 4일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를 통해 '올 뉴 렉스턴'을 공식 출시했다.

신차 출시 이벤트로는 업계 최초의 신곡 발표 컬래버레이션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가 이 날 오전 10시 30분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자동차 페이지를 통해 방송된다. 쌍용자동차와 임영웅의 공동작업을 통해 완성된 신곡 'HERO'는 올 뉴 렉스턴의 브랜드송으로 사용되고 각 음원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올 뉴 렉스턴의 디자인은 웅장한 사이즈와 견고한 이미지의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이 변화의 시작을 알리고, T 형상의 LED 리어램프와 듀얼 테일파이프 가니시가 세련된 멋을 더하는 후면부까지 일체감 있는 테마를 완성한다.

실내는 퀼팅 패턴이 시트와 도어트림을 비롯한 인테리어에 적용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2열 시트는 베이스와 볼스터(어깨를 감싸는 측면부) 사이즈를 증대하고 높이를 조절해 착좌감을 개선했다. 등받이는 139도까지 리클라이닝돼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기본 784ℓ(VDA 기준) 적재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고, 2열 폴딩 시 1천977ℓ로 확장돼 독보적인 수준의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의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각각 15마력과 2.0kg·m가 향상된 엔진은 최대토크 구간이 1천600~2천600rpm으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에서 넉넉한 토크를 활용할 수 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로 10%가량 향상됐다.

파워업 엔진과 조합을 이루는 신규 적용 8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7단 변속기보다 다단화돼 효율이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변속감이 부드럽고 정숙성이 개선됐으며, 폭넓은 기어비로 주행 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한다.

운전자에게 친숙하고 조작이 용이한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을 쌍용차 최초로 채택했다.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P단 전환되며, 별도의 언락 스위치를 배치해 오작동으로 인한 불안요소를 배제해 안전하다.

역시 쌍용자동차 최초의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 적용으로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고, 렉스턴 스포츠에 처음 적용됐던 차동기어 잠금장치(LD)의 험로탈출 성능을 올 뉴 렉스턴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됐다. 4WD 적용 시 동급 최고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이 적용된 올 뉴 렉스턴은 4중 구조 프레임 보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되는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채택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이 신규적용돼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 차량 관리는 물론 국내 유일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주변환경을 표시하는 3D 어라운드뷰가 더 편리해졌다. 일반, 와이드, 풀레인지 3가지 화면을 활용할 수 있으며, 3D 모드에서 차량을 360도 회전시키며 주변을 확인할 수 있다. 2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블루투스가 적용됐다.

프리미엄 모델의 상징인 블랙 컬러를 테마로 한 스페셜 모델 '더블랙'도 함께 선보인다. 스페이스 블랙 외관컬러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20인치 블랙휠, 휠아치&도어 가니시, 스웨이드 인테리어가 채택되며 4Tronic, 인피니티 오디오를 비롯한 고급 편의사양을 모두 적용한 풀옵션 모델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렉스턴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3천695만원 ▲프레스티지 4천175만원 ▲더 블랙 4천975만원으로 결정됐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임영웅 앞세워 '올 뉴 렉스턴' 출시…3천695만원부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