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달리기+환경보호+기부'


다음달 1일까지 참가자 모집…'친환경 기부런 키트' 제공

현대모비스가 오는 12월 개최하는 신개념 언택트 마라톤 행사의 참가 신청을 오늘부터 받는 가운데, 마라톤에 참여하는 직원이 언택트 기부런에서 제공하는 기념품을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오는 12월 개최하는 신개념 언택트 마라톤 행사의 참가 신청을 오늘부터 받는 가운데, 마라톤에 참여하는 직원이 언택트 기부런에서 제공하는 기념품을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생긴 무기력함을 해소하고, 비대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를 위한 신개념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우울증을 해소하고, 연말 불우이웃을 돕고 환경 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12일부터 18일까지 참가자가 러닝 앱을 이용해 원하는 곳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전액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미션도 함께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모비스는 '네이버 예약'을 다음달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하프데이 코스(5km)와 원데이 코스(10km)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천500명이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긴팔 티셔츠, 힙색, 마스크 및 스트랩, 플로깅 생분해 봉투, 러너 배지,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들을 위한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도 개최한다. 모든 기부런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랜선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SNS 인증샷 미션과 플로깅 미션 참여자 중 100명은 현장에서 콘서트를 함께 할 수 있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R·정책지원팀장은 "이번 언택트 기부런과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달리기+환경보호+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