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 흥행 돌풍


국내 최초 출시한 '접히는 콜드컵', 5분만에 완판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SSG닷컴이 지난 25일 오픈한 '스타벅스' 온라인샵의 흥행세가 매섭다.

SSG닷컴은 오픈 이후 29일까지 5일 간 판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 '콜드컵'이 5분만에 '완판'되고 일부 푸드 상품도 준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
[SSG닷컴]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이다. 이 상품은 지난 26일 오전 10시부터 SSG닷컴 단독 상품으로 5천개 한정 판매됐는데 불과 5분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 첫 출시 소식이 전해지며 오픈과 동시에 구매 고객이 몰렸고 초 단위로 판매가 이뤄지며 오전 10시 5분 59초에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은 스타벅스가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Stojo)'와 협업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상품이다. 뚜껑과 몸통을 분리해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며 '컬랩서블 컵(Collapsible cup)'으로도 불린다.

스타벅스코리아는 SSG닷컴 내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을 계기로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 국내 최초 출시를 결정했다. 특히 SSG닷컴이 이커머스 업계에서 '친환경'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 차별화된 상품을 찾는 구매력 높은 고객층이 많다는 점도 함께 고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스타벅스 온라인샵 오픈 이후 새벽배송 주문량과 매출, 신규고객도 덩달아 늘었다.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전주 동기 대비 주문건수는 10%, 매출은 20% 늘었다.

특히 스타벅스 온라인샵이 열린 바로 다음날 26일 새벽배송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고객수도 80% 넘게 폭증하며 스타벅스로 인한 고객 유입 효과가 일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 담당은 "해시태그를 포함해 새벽배송 및 스타벅스 상품 주문 내용을 인증하는 SNS 이벤트 참여자도 늘고 있다"며 "스타벅스코리아와 협의해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과 같은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 흥행 돌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