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영증권, '액티브씨매틱아시아전략'에 고유재산 100억 투자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신영증권은 인하우스 헤지펀드인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1호'에 고유 재산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는 기존의 가치주에 대한 콘셉트를 새롭게 바꿔, 씨매틱(Thematic: 테마·주제)이라는 개념을 적용했다.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는 구체적인 여러 테마(주제)를 정하고 테마별로 최선호주만을 선별해 구성한다.

 [사진=신영증권]
[사진=신영증권]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는 종목을 고를 때 직접 눈으로 확인한 기업만 투자한다는 발로 뛰는 리서치 원칙을 지키며 한∙중∙일 등 아시아 기업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특정 국가의 기업에만 투자하는 방식과 대비해 낮은 변동성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추구한다.

그 결과 2016년 12월에 출시한 전문사모펀드1호 A클래스가 지난달 27일 기준 설정일 이후 해당 국가별 대표지수(한국 KOSPI 30.61%, 홍콩 HSCEI 2.02%, 일본 NIKKEI 46.71%, 미국 S&P500 53.73%)보다 높은 143.32%의 우수한 장기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김대일 신영증권 자산배분솔루션본부장은 "이번 고유재산 투자는 지난 4년간 인하우스 헤지펀드의 우수한 운용 성과가 밑바탕이 됐다"며 "투자자 신뢰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신영액티브씨매틱아시아는 고객 니즈에 따라 랩, 헤지펀드 등의 형태로 가입할 수 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영증권, '액티브씨매틱아시아전략'에 고유재산 100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